막무가내 EVERYTHING

막무가내 EVERYTHING

막무가내 EVERYTHING

금융/주식

에이프로 주가 분석 전망 (2023년 2월 9일 12,620원 매수) + 딥노이드 30%상승

막무가내EVERYTHING 2023. 2. 9. 18:13
728x90
반응형

 

 

 

에이프로 주가 분석 전망 (2023년 2월 9일 12,620원 매수) 포스팅입니다.

딥노이드도 추가로 간략하게 매입하고 포스팅합니다.

이번에 SKT, 한화솔루션을 단타로 매도하고 에어프로 주가를 일부 매수했습니다.

 

사업개요 & 배당금

A-PRO는 2차전지용 배터리 제조 장비를 세계에 공급하는 핵심업체입니다.
우리는 전력 변환과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전기자동차, e-Mobility 등 Battery 적용분야에 필요한 통합 Solution을 제공하는 공급자이며,또한 전력변환의 High-tech 기술, User-Friendly 설계, 생산 Know-how, 사후 관리를 통합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세계 최고의 회사입니다.

 

2차전지 제조업 및 국내최초 고온가압충방전기 개발기업이고, 전기차 및 2차전지 시장확대에 따른 지속적 수혜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배당금은 없습니다.


 

관련 기사

계속해서 수주를 성공하고있고 배터리 2차전지 업계에서 발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성장가능성이 충분히 있고 미래지향적인 회사입니다.

 

 


 

종목 분석 및 차트

PER가 좀 높긴하지만 2차전지 기업상 이 점은 어쩔수 없고 계쏙 부채비율은 줄여가고 영업이익을 늘리고 있으니 괜찮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250일 최고가는 21,700원이고 최저가는 10,200원입니다.

2022년 2월 9일 기준의 차트입니다.

2월 중순쯤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이 되었다가 지금은 5일선과 10일선이 교차하면서 점점 상승곡선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매도 매수물량이 반복되고 있는데 매수물량이 좀 더 많으면서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매수했는데 최고가를 터치한 상태입니다.

일단은 13,000원을 뚫으면 더 상승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전기차 배터리의 중요한 사업이므로 13,000원 후반 장기적으론 2만원도 충분히 1년내에 갈수도 있는 종목으로 생각합니다.

 

 

 


매수 

2022년 2월 9일 기준 12,620원에 매수했습니다.

 

 

 


P.S) 딥노이드 차트 및 매수현황  

예전에 시대흐름공부하면서 AI와 챗봇이 자연어처리와 대화형 AI 미래사업에 큰 영향을 끼칠 것 같아서 딥노이드라는 회사 주식을 구매했는데 중국 알리바바의 AI챗봇사업 장중 상한가인 30% 상승을 하면서 장을 마감했네요.

 

급격한 상승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중국 기업인 알리바바가 '챗GPT' 경쟁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외신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8일(현지시각) 챗GPT를 겨냥한 기술을 내부적으로 시험 중이라고 밝혔다.

딥노이드는 2021년 노바티스와 인텔, 알리바바 등 글로벌 기업과 손잡고 AI 상용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회사는 알리바바와 중국시장을 겨냥한 의료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옜날에 공부할겸 산 주식이었는데 3주 뿐인게 아쉽네요 ㅎㅅㅎ...

 

 

 

 

 

감사합니다!!

반응형